영어/영어표현

I'm positive 의미는? / 살인자의 기억법(한영 필사)

Colson_Kim 2021. 6. 5. 08:00
반응형

I'm positive 의미는?

 

 

But for the first time he did look me straight in the eyes. he had the eyes of a snake. They were cold and cruel. I was positive: in that moment we recognized each other

 

대신 처음으로 내 눈을 똑바로 쳐다봤다. 뱀의 눈이었다. 차갑고 냉혹했다. 나는 확신한다. 그때 우리 둘은 서로를 알아보았다.

 

 

□ 오늘의 표현

'I'm positive = 나는 확신해!'

 

오늘 배워볼 표현은 I'm positive입니다. positive에는 '긍정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무엇이 사실임을 전적으로) 확신하는'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영영 사전에는 어떤 의미인지 한 번 볼까요?

 

Collins : If you are positive about something, you are completely sure about it
Cambridge : certain and without any doubt

 

I'm sure이 그냥 확신이라면 I'm positive는 100% 확신해! 의심할 여지가 없어!처럼 의미를 강조해서 표현합니다.

 

 


▷ Are you positive (that) you saw me switch the iron off?

너는 내가 다리미를 끄는걸 확실히 본거야?
▷ Are you sure it's okay for me to use your mother's car? Positive.

당신의 어머니 차를 내가 사용해도 괜찮은 거야? 확실하지. 아무 문제없어.

 

 

shall, will 차이점 - 완벽 정리

job, work 차이점 - 직업 총망라

2021.06.18 - [여러가지 이색표현] - '귀신같이 알아채다' 영어로? / 살인자의 기억법(한영 필사)

 

'귀신같이 알아채다' 영어로? / 살인자의 기억법(한영 필사)

'귀신같이 알아채다' 영어로? / 살인자의 기억법(한영 필사) The girls had a sixth sense for this and picked on her 그런 모자람을 귀신같이 알아채고 여자애들이 괴롭혔다. □ 오늘의 표현 '~을 귀신같..

keeeeep.tistory.com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전하길 두려워하는 바, 나는 스스로를 믿는다.

It's lack of faith that makes people afraid of meeting challenges, and I believe in myself.

- 무하마드 알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