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표현

'어쩔 수 없었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Colson_Kim 2021. 7. 21. 23:54
반응형

'어쩔 수 없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He had no choice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 오늘의 표현

'어쩔 수 없었다 = S + had no choice'

 

오늘 알아볼 표현은 '어쩔 수 없었다 = S + had no choice'입니다. 

 

'어쩔 수 없었다'는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었다'라는 의미로 'S + had no choice'와 의미가 상통함을 알 수 있습니다. 용례들을 살펴보면서 정 붙여 볼까요?

 

We had no choice

우리도 어쩔 수 없었습니다

 

 

▷ I had no choice, Lucas. I really had no choice

나는 어쩔 수 없었어, 루카스. 나는 정말 어쩔 수 없었다고

 

I had no other choice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요

 

2021.07.20 - [여러가지 이색표현] - '여러 가지로'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2021.07.10 - [여러가지 이색표현] - '곧이곧대로 믿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2021.07.11 - [여러가지 이색표현] - '맥 빠지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맥 빠지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맥 빠지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Sergeant Nam found the reply deeply disheartening 남 경사로서는 정말 맥 빠지는 대답이었다. □ 오늘의 표현 '맥 빠지다 = be disheartened' 오늘 알아..

keeeeep.tistory.com

 

나는 내가 연기할 수 없을 때 연기 제의를 받았고 나는 내가 노래할 수 없을 때 ‘화니 페이스’를 부르라는 제의를 받았으며 내가 춤출 수 없을 때 프레드 아스테르와 춤추라는 제의를 받았고 그밖에 내가 준비되지 않았던 모든 종류의 것들을 제의 받았다. 그때마다 나는 미친 듯이 달려들어 그것을 해내려고 노력했다.

I was asked to act when I couldn't act. I was asked to sing 'Funny Face' when I couldn't sing, and dance with Fred Astaire when I couldn't dance - and do all kinds of things I wasn't prepared for. Then I tried like mad to cope with it.

- 오드리 햅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