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표현

‘생겨먹었다’ 영어로? / 살인자의 기억법(한영 필사)

Colson_Kim 2021. 5. 21. 00:37
반응형

 

Anyway, thanks to the teacher I got interested in poetry. I was born the type who can't feel sadness, bu I respond to humor

 

어쨌거나 그 강사 덕분에 시에 흥미가 생긴 것은 사실이다. 나는 슬픔은 느낄 수 없도록 생겨먹었지만 유머에는 반응한다.

 

 

□ 한 표현

'I was born the type who ~ = ~하게 생겨먹었다'

 

오늘 배워볼 표현은 '~하게 생겨먹었다'입니다. 보통 이 표현을 영어로 말해보려 하면 "I looks like..."가 먼저 떠오릅니다.

 

우리는 흔히 '생겨먹었다'라는 말을 어떨 때 사용하나요?

 

"나 원래 이렇게 생겨먹었어. 어쩔 건데?"라는 말은, 겉으로 보이는 생김새를 말하기도 하지만 그 사람이 본래부터 지닌 성격을 표현할 때도 사용합니다. 

 

이럴 때, 'I was born the type who ~'라는 표현이 딱 와닿지 않나요?

 

 

 

 

 

 

 

배움이란 일생동안 알고 있었던 것을 어느 날 갑자기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That is what learning is. You suddenly understand something you've understood all your life, but in a new way.

- 도리스 레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