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문법

be able to, can 간단 차이점

Colson_Kim 2021. 7. 28. 17:02
반응형

be able to, can 간단 차이점

 

이번 시간에는 be able to, can의 차이점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차이점

be able to는 화자가 생각하기에 능력(able)이 있어 어떤 행동에 이를 수 있음(to)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의미적으로 can처럼 '~할 수 있다'라고 표현할 수 있죠. 하지만 쓰임에선 분명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1. 다양한 활용

be able to는 can과 달리 여러 형태로 쓰일 수 있습니다.

 

1) 조동사

 

▷ I hope you will be able to forgive me

네가 나를 용서해 주길 바란다

 

 I might be able to help

제가 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to 부정사

 

You must understand discipline to be able to give and take orders

너는 명령을 내리고 받을 수 있으려면 규율을 이해해야만 한다

 

 I want to be able to do this

나는 이것을 할 수 있기를 원한다

 

반응형

2. 어떤 조건 속에서 실제로 일을 해냄

can은 일반적인 능력을 나타내지만, be able to는 특정한 경우에 어떤 일을 해냈을 때 일시적인 개념으로 사용합니다.

 

 I was able to park right outside

나는 바로 밖에 주차할 수 있었다

 

I was able to remove his tumor

그의 종양을 제거할 수 있었어요(=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님)

 

2021.06.14 - [고진감래 영어문법] - 사역동사 make/have/let/get/help 차이 - 3분이면 끝

2021.06.13 - [난형난제 영어단어] - try to, try ing 의미 차이 - 외우지 말고 이해하자

2021.07.28 - [경국지색 이색표현] - '거의 ~하지 않는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거의 ~하지 않는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거의 ~하지 않는다'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Although he hardly ever indicated any reason or purpose 도시를 옮기는 이유나 목적 같은 것을 밝히는 일은 거의 없었다 □ 오늘의 표현 '거의..

keeeeep.tistory.com

쉽게 빠져나가는 방법은 없다. 있었다면 그 방법을 썼을 거다. 정말이지, 그런 방법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일 거다!

There's no easy way out. If there were, I would have bought it. And believe me, it would be one of my favorite things!

- 오프라 윈프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