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문법

like/prefer to, like/prefer ing 차이점

Colson_Kim 2021. 7. 8. 15:36
반응형

like/prefer to, like/prefer ing 차이점

 

이번 시간에는 like/prefer to, like/prefer ing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차이점

 

1. like to

먼저 전치사 to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X to Y는 X가 Y를 바라보는 관계를 나타냅니다. X를 주체로 Y를 행위로 대입한다면,  X가 Y를 이행하기 전 (바라보는) 단계를 나타냅니다. to가 시간적 공간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일회적인 행동에 초점이 맞춰진 표현이죠. 

 

▷ I like to sing. I like to whistle

나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 나는 휘파람을 불고 싶다.

 

1-1. prefer to

prefer도 마찬가지입니다.

 

▷ I prefer to walk

나는 걷고 싶다

 

 

2. like ing

Ving의 핵심은 동작의 동시성입니다. Ving가 나타내는 동작과 함께 느끼는 감정을 나타냅니다. 즉, 행동보다는 어떤 행위를 통해 느껴지는 감정에 초점을 맞춘 표현입니다. 

 

▷ I like walking

나는 걷는 것이 좋다

 

 

2-1. prefer ing

prefer도 마찬가지입니다.

 

▷ I prefer working without an audience

나는 청중 없이 일하는 것이 더 좋다

 

 

2021.07.07 - [이해쏙쏙 영어문법] - go on to, go on ing 간단 차이점

2021.06.28 - [이해쏙쏙 영어문법] - because of, due to, owing to 차이점 - 3분 정리

2021.07.08 - [여러가지 이색표현] - '혹시'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혹시'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혹시' 영어로? / 사람의 아들(한영 필사) Have you ever seen this person, by any chance? 혹시 이 사람 본 적이 없으십니까? □ 오늘의 표현 '혹시 = by any chance' 오늘 알아볼 표현은 '혹시 = by any..

keeeeep.tistory.com

 

나는 중요한 일을 이루려 노력할 때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예외 없이 이들은 안된다고 공언한다. 하지만 바로 이 때가 노력할 절호의 시기이다.

I have found it advisable not to give too much heed to what people say when I am trying to accomplish something of consequence. Invariably they proclaim it can't be done. I deem that the very best time to make the effort.

- 캘빈 쿨리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