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단어

find, look for 차이점 + seek, search, discover

Colson_Kim 2021. 6. 23. 21:46
반응형

find, look for 차이점 + seek, search, discover

 

이번 시간에는 find, look for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나머지 동사들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 차이점

 

1. find

find는 눈으로 무언가를 찾는 과정입니다.

 

1) 능동적

주어는 능동적으로 잃어버렸거나 찾고 있던 것을 찾아냅니다. 과정보다는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Everybody look. I found it. I found it.

다들 봐요. 내가 찾았어요. 찾았다고요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의지를 나타내는 will과 함께 자주 쓰입니다.

 

▷ I can't find them. I'll find them

나는 그들을 찾을 수 없어요. 그들을 찾아볼게요

 

 

2) 수동적

find는 과정까지 생략된 채 결과만 나타나 의도가 없이 자신도 모르게 무언가를 발견합니다.

 

▷ I find something

내가 무언가를 찾았다

 

▷ I find myself here with you

나는 여기서 당신과 함께 있음을 알게 되었다 

 

2. look for

look for은 특정한 대상을 찾으려고 애씁니다. try to find와 같은 의미이며 결과보단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치사 for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의미를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for은 '목적'을 나타냅니다. X for Y에서 X는 Y를 얻기 위한 과정을 나타내죠.

 

아래 예문에서 find와 loof for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 I was looking for a job, and then I found a job

나는 일자리를 찾아봤고 (결국) 찾았다.

 

위와 같은 find와 look for의 특성상 find는 과정을 나타내는 진행형 be finding가 쓰이지 않습니다.

 

 

□ 추가 표현

 

나머지 동사를 알아보겠습니다.

 

1. seek

seek은 격식 있는 표현입니다. look for와 의미가 유사하지만 찾는 태도가 look for보다 진지합니다.

 

▷ I seek Master Thomas Kent

나는 마스터 토마스 켄트를 찾습니다

 

2. search

search도 look for와 유사하지만 look for보다 좀 더 세밀하게 찾습니다.

 

▷ Search!

샅샅이 찾아!

 

3. discover

discover은 find와 유사하지만 최초로 발견한 사실을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 She'll discover all our secrets

그녀는 나의 모든 비밀을 찾아낼 거야!

 

2021.06.15 - [헷갈리는 영어표현] - see, look at, watch 차이점 - 확장된 의미까지

2021.06.07 - [이해쏙쏙 영어문법] - will, be going to 의미 차이 - 결정의 차이일까?

2021.06.09 - [여러가지 이색표현] - '어김없이' 영어로? / 광장(한영 필사)

 

'어김없이' 영어로? / 광장(한영 필사)

'어김없이' 영어로? / 광장(한영 필사) I am now an old man who never fails to take gifts home to my son and daughter-in-law 지금은 뱃길마다 어김없이 아들 마누라에게 선물 사가는 것이 즐거움인 늙은..

keeeeep.tistory.com

 

우리는 항상 젊음을 위해 미래를 개발할 수는 없지만, 미래를 위해 우리의 젊음을 개발할 수는 있다.

We cannot always build the future for our youth, but we can build our youth for the future.

- 프랭클린 루스벨트 -

반응형